본문 바로가기

소비 요정

여행할 때 교직원공제회 혜택 활용하기 2편 - 쏘카 할인

교직원공제회 회원이라면 여행갈 때 놓치지 말아야 할 두 번째 혜택!

바로 쏘카(socar) 할인 혜택이다. 렌트할 계획이라면 꼭꼭 챙겨야할 혜택이라고 할 수 있지!

우리는 이 혜택을 활용해서 부산에서 아반떼cn7을 렌트하여 잘 다녔다. 알럽 교직원공제회 ;)

 

또 다른 꿀 혜택은 아래 링크에!

https://kimjuzan123.tistory.com/7

 

여행할 때 교직원공제회 혜택 활용하기 1편 - KTX 할인

교직원공제회 회원이라면 놓치지 말아야할 혜택을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KTX를 할인 예매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도 지인들이 알려주기 전까지 모르고 있었다. 오늘 소개할 KTX 할인 혜택

kimjuzan123.tistory.com

 

1. 홈페이지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 메뉴탭 클릭

쏘카 할인

 

2. 메뉴 → 복지서비스 → 레저 · 스포츠 · 교통 → 쏘카 클릭

쏘카 할인

 

3.  교직원공제회 회원 혜택 확인하고 활용하기

쏘카 할인

   교직원공제회 회원 쏘카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한 사전준비를 마친 뒤,  QR 코드를 핸드폰으로 스캔해서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면, 꽤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유의사항 한 가지! 컴퓨터로 교직원 공제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QR코드를 모니터에 띄워놓고 핸드폰으로 스캔하던가 핸드폰 두 개를 사용해야한다. 처음에 친구가 집에 컴퓨터가 없어서 핸드폰으로 "가입링크"라고 되어 있는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접속하려 했으나.. 실패. 오류가 있는 페이지라고 뜨는 것이었다. 그래서 내가 컴퓨터와 핸드폰을 이용해서 진행했었지. 조금 빈틈이 있는 교직원공제회.... ㅎㅎ

 

4. QR 코드 접속해서 비즈니스프로필 등록하고 쿠폰 확인하기

쏘카 할인

  QR 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쏘카 앱에서 바로 저 화면으로 연결이 되고, 기관·단체코드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다. 쏘카에서 진행하는 단계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다보면 교직원공제회 비즈니스 프로필을 내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게 된다.

 

등록 절차가 다 끝난 후 내 쿠폰함에 들어가보면 무려 24개의 교직원공제회 회원 전용 쿠폰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쏘카 할인쿠폰
다 캡처하기 힘들어서 일부만 캡처했다.


5. 실제 이용 요금 및 후기

  우리는 부산에서 2박3일동안 여행하는 내내 렌트를 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첫째날 오후 2시부터 셋째날 오후 5시까지 이용하는 일정이었다. 렌트한 차종은 아반떼CN7(휘발유)이었다. 여자 둘이서 짐도 싣고, 편하게 타기 딱 좋았다. 

쏘카 할인

 

 

  렌트요금은 아래와 같이 2일 3시간 30분기준, 13만원정도로 책정되었다. 차종 선택 화면에서는 79,630원으로 제시되었고, 최종 결제단계에서 보험을 최고 높은 것으로 선택해서 금액이 좀 더 추가되었다. 교직원공제회 할인 쿠폰을 사용해서 아주 많은 금액이 할인되었던 기억.

쏘카 할인 방법

 

 

  ** 혹시~나 교직원공제회 할인 혜택보다 더 싸게 렌트할 수 있으려나 싶어서 렌트카 최저가 검색 어플인 <카모아>라는 어플을 사용해 같은 조건으로 검색해 봤더니, 같은 차종인 아반떼CN7 + 같은 보장 수준의 보험을 선택하면 쏘카가 만원정도 더 싼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꺄룩> <

 


  요렇게 교직원공제회 회원 혜택으로 쏘카까지 할인받아서 부산여행 경비를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교직원공제회 회원이라면 모두가 널리 알았으면 하는 혜택! 여러분.. 우리 렌트비 줄여서 여행 때 하고싶은 거에 돈 더 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