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요정

알뜰폰 통신사 리브엠(liiv m) 내돈내산 셀프개통 후, 1년 사용 후기

  작년 이맘때쯤 나는 폰을 바꿨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갤럭시 S22+로 말이다. (게임유저들 사이에서 gos관련 이슈가 있었더랬다.) 나는 이슈가 있는 줄도 모르고ㅋㅋㅋ 기존 갤럭시 유저로서, 엣지가 사라지고 깔끔해진 디자인에 이끌려 자급제 폰으로 구매를 했다.

 

  자급제 폰으로 구매했다면 당연,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해서 알뜰살뜰하게 이용해주는게 인지상정이니 폰을 주문한 후, 본격적으로 알뜰폰 통신사들 탐색에 들어갔고. 결국 선택한 곳은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통신서비스 리브엠(liiv m)이다.

 

 

1. 리브엠 모바일을 선택했던 이유

  자급제 폰과 결합시킬 알뜰통신사를 찾을 때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가격>과 <간편함>이었다. 어떤 신용카드로 결제해야 요금이 할인되고, 뭐 가입해야되고.. 이런 부수적인 조건 없이 그냥 깔끔하게! 적당히 싼 곳을 찾던 중 아주 요금제가 간단, 깔끔하여 선택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그때 당시 청년희망요금제(데이터 11GB 제공, 소진 하면 낮은 속도로 무제한 제공)를 신청하면 24,000원대에 가입이 가능했다. 매월 5만원정도의 요금을 내던 나에게 2만 4천원이라는 요금은.. 너무 혜자같았던 것 ㅋㅋㅋ 

유료 부가서비스(990원짜리)는 내가 나중에 직접 가입한 것. 원래 요금은 24,800원!

 

  그리고 +@의 장점으로 다가왔던 점은 유심을 주변 국민은행에서 바로, 공짜로!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새로운 폰을 손에 쥔 나는 어서 빨리 개통하고 싶은 마음에 당장 국민은행에서 유심을 받을 수 있는 리브엠의 판매방식이 더 매력적이었던 것..

 

  아! 근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국민은행에 무작정 가면 유심 재고가 없어서 헛걸음 할 수 있다. 사전에 연락을 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엄청 큰 지점은 재고가 많을 가능성이 높고, 작은 동네 지점들은 재고가 없을 확률이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작은 동네지점을 갔더니 재고가 없다고 하여ㅠㅠㅠㅠ 눈물을 머금고 폭풍 운전하여 도심의 6시까지 영업하는 국민은행종합금융센터에 가서 유심칩을 얻어냈다는 그런 이야기... :)

 

 

2. 리브엠 모바일의 통신망 1년 사용 후기(LG U+ 통신망)

  내가 가입할 당시에는 무조건 LG U+ 통신망 사용이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통신망 SK, KT, LG U+ 중에서 골라 가입할 수 있더라. 그래도 요금제들을 비교해보니 여전히 LG U+ 통신망이 제일 저렴하네? 그래서 LG가 저렴해서 좋은데, 통화품질은 괜찮은 건가..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후기를 남겨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LG U+ 통신망! 괜찮다! 전혀 문제 없다. 전화통화하면서, 문자메세지 주고 받으면서.. 카톡 하면서..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다. 수도권 대도시 기준 LG U+ 통신망 쓴다고 해서 불편할 일 전혀 없으므로, 저렴한 통신망 선택해서 알뜰살뜰하게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3. 알뜰 요금제인데 깨알같은 멤버쉽 혜택이 있어서 참으로 좋다.

  혜택 -> 멤버쉽 메뉴에 들어가면 나의 등급에 맞는 여러 쿠폰들이 제공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뚜레쥬르, 편의점 CU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혜택들이 제공되고 있다. 알뜰요금제면서 이런것도 주고.. 너무 맘에 쏙인것. 기존 통신사 5,6만원 요금제 사용하면서 멤버쉽 포인트는 겁나 많이 받는데, 편의점에서 몇십원씩 찔끔찔끔 쓰던 나같은 사람에겐 증말.. 넘나 은혜로운 것. 물론 등급별로 1년에 저 쿠폰들을 쓸 수 있는 횟수는 정해져 있지만. 쿠폰이 있다는 것 자체가 참 맘에 든다. (정작 1년 동안 쓰면서 이런 혜택이 있다는 것을 깜빡하고 사용해보진 못한 나란 넘... 이번 해에는 꼭 다 쓰고 말테다.)

 

 

4. 가입할 거라면 추천인 혜택도 놓치지 말기!

  현재는 추천해주는 사람과 추천 받은 사람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추천리워드 제도를 운영하고 있나보다. 내가 가입했을 때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ㅎㅎ 이런 혜택도 잘 활용해야 알뜰인이 될 수 있겠쥬?

 

 

5. 셀프 개통 난이도는?

  무려 1년전에 개통한 폰이어서.. 셀프개통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아 자세히 과정을 설명해드릴 순 없지만 ㅠㅠ 단언컨데, 아주 쉽다. 요즘 갤럭시 새로운 모델들이 출시되면서 요금제를 갈아타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고, 그로 인해 셀프개통 후기도 최신 버전으로 많이 올라오는 듯 하다. <리브엠 모바일 셀프 개통> 으로 검색해서 블로그 글들 따라 진행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난이도이니 겁먹지 말고 알뜰폰 셀프개통 도전해보기!

 


 

  오늘은 작년에 개통한 리브엠 모바일 1년 사용 후기를 남겨보았다. 내 주변 사람들 중에서 자급제 폰을 구매하겠다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리브엠 좋아!"라고 추천할 수 있을만큼 나는 만족스럽게 쓰고 있다. 결론은... 리브엠이 맘에 들었다고요? 그럼 쓰셔도 괜찮습니다ㅋㅋㅋㅋ